영트래블's 사는이야기

[생활꿀팁]알라딘 중고서점 팔기! 온라인 신청&정산 후기! 헌 책으로 소확행

YoungTravel 2022. 11. 27. 00:03
728x90

쌓여가는 중고 책들!! 그냥 두지 말고 한 번
팔아볼까요? 알아두면 좋은 중고서점 팔기!! 영트래블이 간만에 책정리하며 안 읽은 책들 모아 알라딘 앱으로 중고서점 팔기를 해보았답니다.

1.알라딘 앱 다운▶️회원가입▶️중고매장
알라딘 앱 다운 받으면 더 쉽게 중고 서점 팔 수 있습니다. 중고매장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2.바코드 촬영
이제 중고 책의 바코드를 찍어서 알라딘 매입 가능 여부와 평균 가격을 알아보도록 해요.

바코드 찰영하기 누르면 바로 바코드만 인식하면
쉽게 평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바코드를 인식하면 알아딘에서 매입이 가능한 책인지 불가한 책인지 알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매입이 불가한 책은 바로 아래 사진처럼 떠요!

해당 책은!!! 매입이 불가ㅠㅠ 다른 책들도 바코드 찍어보며 확인했습니다.

매입이 되는 상품들은 이렇게 가격들이 나와요! 해당 책을 클릭하면 바로 매입 장바구니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매입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매입 평가 금액이 30,200원!!

매입가격이 만원 이상이면 알라딘 지정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택배 및 정산 방법 선택

책들이 많다면 무겁고 이동하기 힘들잖아요. 알아딘 지정 택배사로 클릭하면 택배사가 지정하여 방문했습니다. 박스도 집에 있는 박스로 포장했다면 기타 일반 박스를 클릭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나머지 매입불가 상품처리방법, 정산방식을 클릭하주시면 된답니다. 책들이 도착하면 최종으로 알라딘에서 검토를 하는데 만약 이 과정에서 매입이 불가한 중고 책이 있을 경우 반송 선택하면 택배비가 추가로 들어서 영트래블은 폐기를 선택했답니다. 그리고 은행계좌로 받는 것으로 선택한 후 알라딘 중고서점 매입 접수 완료!!!

4.주문번호 확인▶️중고책 포장▶️박스 위 주문번호 쓰기!!
자~ 그럼 포장 유의사항을 볼까요?!
매입 주문번호를 확인한 후 종이에 써서 택배 기사님이 보실 수 있도록 박스 위에 붙여주시면 돼요!
최대 20권, 10kg이하로 한 박스로 포장!!!!

영트래블도 최대한 책들이 다 들어가도록 포장한 후
주문접수번호를 부착해서 기사님이 보시고 수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택배 수거일은 접수 후 다음날 바로 문자로 알림이 오더라구요!

나의 중고 책들 안녕~~

5.정산금액 확인
그럼 정산은 어떻게 되는지 볼까요?!!! 배송 완료 후 2-3일 후, 정산 가격이 확정되면 또 문자로 알림이 온답니다. 앱에서 바로 금액 확인 가능해요.
13개 중 6개만 통과가 되었네요!! 확정금액은 16,000원!!

그러 나머지 7권은 왜 안되었는지 한 번 볼까요?!
매입 가능 여부에 대해 상세하게 알 수 있어 더 좋네요!!

헉;;; 영트래블이 체크 못한 부분이 있었네요..ㅠㅠ
그외에도 얼룩이나 표지 등의 문제로 안 된 것도 있었어요!
중고착 판매 불가 상품
- 5쪽이상 밑줄, 메모 x
- 곰팡이
- 범위 초과 얼룩
당연히 품질이 깨끗한 것이 판매되어야 되겠죠?
이렇게 기준에 맞지 않은 책은 알라딘에서 제외하고 정산을 해줍니다.

정산 확정된 중고 책도 매입 시 품질 상,중,하 중에 어떤 등급으로 매입가격이 이루어졌는지도 알 수 있어요!!

그럼 영트래블은 알라딘 중고서점 팔기로 16,000원 소확행을 했네요!! ㅋㅋㅋㅋ 작고 소중하다!

집에 중고 서적들이 많다면 알라딘을 통해 간편하게 판매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