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트래블's 여행지/국내 여행

서울 벚꽃 핫플 석촌호수 vs.양재시민의숲 비교! 벚꽃 보기 좋은 곳은!!

YoungTravel 2023. 3. 31. 11:55
728x90

안녕하세요! 영트래블입니다!
서울에도 벚꽃 시즌이 왔네요!! 3월 셋째 주부터
슬슬 벚꽃 봉우리가 필듯말듯 했었는데,, 3월 마지막 주차 접어드니 벚꽃이 활짝 피었더라구요!! 이제 정말 벚꽃 보러 나가야할 때!!

그럼 서울 벚꽃 명소로 유명한 두 곳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석촌호수
바로 어제 3월 30일에 석촌호수를 다녀왔습니다! 역시 벚꽃 명소답게 평일 12시쯤에 갔는데도 사람이 많았습니다.

롯데타워 보며 걷다보면 석촌호수 한 바퀴 금방 다 돌더러구요! 중간에 카페도 있고, 앉을 곳도 있었지만 사람이 많아서 식사나 커피는 벚꽃 구경 마친 뒤 송리단길에서 하는 것이 무난한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석촌호수로 벚꽃 보러가면 먹을 곳도 많고 심심하면 롯데월드에서 놀아도 되는 것이 장점이지만 우선 산책로에 사람도 많고 돗자리를 깔고 여유를 즐기 공간이 없다는게 늘 아쉽운 점이랍니다!

또, 영트래블 개인적인 생각으론 석촌호수 포토존은 따로 없는거 같아요ㅋㅋ 산책하며 걷다가 사람 없는 곳 나타나면 그 곳이 바로 포토존! 빠르게 샤샥—! 찍고 나오는게 젤 좋을 듯?!

2.양재시민의숲(양재천)
서울에서 또 다른 벚꽃 핫플! 양재시민의숲입니다. 양재천을 따라 벚꽃들이 정말 무수하게 피어있어요~ 특히 양재천 다리 위에서 사진 찍어야 정말 예쁘답니다 ㅎㅎ

참고로 22년 4월 8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양재천은 규모가 크다보니 석촌호수보다 좀 더 여유로운 분위지만 역시 다리 위 포토존에는 사람들이 많아요~

영트래블도 둘이 다리 위에서 서로 찍어주고~ 쭉 양재 카페거리까지 걸었습니다. 양재시민의숲 근처에는 핫플이라고 할 만한 곳이 없어서 양재천 카페거리까지 걸어야 뭐가 좀 있어요..😅
석촌호수보다 걷는 코스는 좀 더 길지만 중간 중간 공원에서 앉아서 쉬어갈 수 있고 피크닉도 할 공간도 있어서 좀 더 오래 벚꽃 구경하기는 좋습니다!

석촌호수랑 양재천 분위기는 조금 다르지만 두 곳 모두 벚꽃 구경하기 좋은 곳이니~ 개화 시기에 맞춰 즐겁게 벚꽃놀이 하러 가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