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트래블's 먹는이야기

[제주도/맛집]이건 꼭 먹어야해! 제주도 회국수 해녀촌! 롱플레이 근처 맛집

YoungTravel 2022. 7. 30. 13:40
728x90

영트래블 in 제주!!!!

이번 제주에서 젤루 맛있게 먹었던 해녀촌을 소개해드려요!! 이번에 영트래블은 택시를 타고 움직였는데 택시 기사님이 찐추를 해주셨습니다. 숙소에 위치한 구좌읍에서 멀지도 않고 걷다보면 나오는 거리라 갔는데 안 갔으면 후회할뻔!!

가게 이름이 그냥 해녀촌이에요! 그래서 찾으실 때 어려울 수도 있으니 주소는 아래🔽

*해녀촌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동복로 33

*오픈시간
9:00~19:00

*참고사항
문을 빨리 닫으니 아점이나 점심시간 때를 추천합니다.

동복로에 있어서 동복 해녀촌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아침 먹으러 가서 사람들이 아직 많지 않았어요!

해녀촌의 메뉴에요!! 가격을 보니 제주 물가보다 싼 듯하네요. 원래 먹으려고 했던 한치국수가 품절이라 영트래블은 추천을 받아 회국수, 성게국수, 전복죽을 주문했습니다.

동복리는 주변에 상권이 별로 없어요. 그래서 그런지 관광객도 많이 왔지만 찐 동네분들도 오셔서 먹고 가시는 것을 보고 ‘여긴 진짜 맛집이다.’라고 생각했죠!

첫 스타터로 미역국이 나왔어요!! 미역국의 은은한 해산물의 시원함이 느껴졌습니다. 미역국은 제주도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으니 패스~

드디어 여트래블이 시킨 성게국수와 회국수 그리고 전복죽!! 양이 상당하지만!! 미리 스포하자면 ㅎㅎ 다 먹었습니다:)

먼저! 회국수!! 우선 간이 심하지 않고 초고추장의 신 맛이 별로 안 느껴져서 좋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옆에 식초가 놓여져있었는데 영트래블은 본연의 맛을 좋아해 그냥 먹었습니다. 본연의 재료의 맛이 더 잘 느껴지는 화국수!

쫄깃쫄깃한 회와 야채들과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 진짜 국수도 탱탱하고!! 무슨 국수일까 한참을 강각해도 잘 모르겠어요; 소면보다 탱탱한데 당면보다 두껍고,, 무튼 합격!

그리고 두번째!! 영트래블 pick! 성게국수!!
아침이라 따뜻한 걸 먹고 싶었는데 일 하시는 분이 성게국수를 추천해주셨답니다! 국물을 먹는 순간 WOW!

성게국수 맛집 여기에요 여기!! 은은한 감칠맛과 쫄깃한 면 그리고 푸짐한 성게알!! 속이 확 풀리는 그런 맛! 따뜻한 성게 국수로 면치기 고고!! 진짜 한 그릇 뚝딱입니다.

마지막 주자 전복죽입니다! 제주도에 왔으니 전복 요리는 한 번 먹어야죠~~ 고소한 내장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전복을 이렇게 큼직큼직하게 썰어 주셨는데.. 이게 뭐라구 또 감동일까!! 적절한 참기름 향과 전복이 아주 잘 어울려 있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해녀촌의 음식이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슴슴한 맛과 본연의 해산물 향이 매력적이었어요! 그래더 더 많이 먹은 것 같기도?!하고…ㅎㅎ 양도 가격도 모두 좋았던 해녀촌입니다!

숙소가 이 근처여서 돌아다니다 보니 요즘 핫한 이상순 카페 롱플레이가 있더라구요!! 예약제라 들어가보진 못하지만 이 카페와 아주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니 카페와 맛집 모두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롱플레이에서 해녀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