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20대에게 필요한 앱 3가지_지식편영트래블's 사는이야기 2019. 12. 8. 18:01728x90
영트래블의 앱 소개 콘텐츠! 1탄!
20대에게 필요한 앱 3가지 #지식편
20대를 보내면서 내 지식을 조금 넓히는 데에 도움이 되는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안바쁘게 사는 사람은 없다지만, 요즘 20대..대학생활도 해야하고.. 스펙도 쌓아야하고 ... 그리고 취업 준비도 해야하고...바쁘다 바빠..
그래도 자신을 돌아보고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여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던, 영트래블이 직접 써본 앱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1. 밀리의 서재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1년 동안 열심히 면접 준비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잘 썼던 밀리의 서재이다. 실제로 면접을 준비하면 "존경하는 인물은?" "최근에 읽은 책 있나?" "000 사회 이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란 질문은 기본으로 준비하게 될 것이다. 이 때 책에서 인상 깊었던 인물을 소개하거나 문구를 인용해서 내 답변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매번 책을 사기에 빠듯한 20대 지갑 형편 ...ㅠㅠ
밀리의 서재에 가입하면 첫 달은 무료이고 정기 구독 값도 약 만원대로 부담스럽지 않다.
전자책 보유량도 5만권이라 내가 읽고 싶은 책들은 왠만하면 다 있는 "밀리의 서재", 바쁜 와중에도 쉽게 독서하게 만드는 앱!! 당연 필수 앱이다.
2. edwith
두 번째 추천 앱은 'edwih'라는 무료로 강좌를 들을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다.
SW 교육은 물론 비전공자도 들을 수 있는 디지털마케팅, 데이터사이언스 기초 등을 학습하기 위한 무료 강좌가 있는 곳이다. 강좌 콘텐츠도 좋은 편이고 강좌 길이도 길지 않아 틈틈히 내가 공부하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현업자들이 리뷰를 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이 서비스는 유로인데 가격대가 높지 않아 수업도 듣고 내가 잘 이해했는지 알고 싶으면 사용해도 좋은 서비스이다.
3. Cake
마지막 소개 앱은 Cake (케이크) 앱이다. 대학생활 열심히 토익, 토플 공부하면 뭐하는가... 언어는 역시 안쓰면 다 까먹는다...ㅎㅎ Cake는 꾸준히 실생활에 필요한 회화 표현을 익힐 수 있는 영어 학습 어플이다.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여 트렌디한 일상 표현을 배울 수 있고, 필요한 구절만 반복하며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직접 따라하며 내 발음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어플의 가장 좋은 점이랄까~!
소개한 앱 모두 지금까지 열심히 쓰면서 만족도가 높다. 자기개발에 열정적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
'영트래블's 사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북목이라 슬픈 당신, 쉽고 간단한스트레칭 (0) 2020.01.03 펭클럽 소리 질러! 기대 이상! 펭수 다이어리 후기! (0) 2019.12.19 [독서/서평]마케팅 추천 도서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0) 2019.12.02 히알루론산과 EGF의 듀얼 시너지! 이지듀 필업 볼륨 에센스 구매 후기! (0) 2019.11.25 근막, 셀프로 풀어주자! 시셀 마사저 스파이키 트윈롤러 후기 2탄! (0) 2019.11.22